오키나와 4월 날씨와 옷차림, 여행준비


오키나와 4월 날씨와 옷차림, 여행준비
4월은 오키나와 바다가 열리는 시작의 달입니다! 본격적인 마린스포츠, 해양 액티비티가 시작됩니다.
만연한 오키나와의 봄을 느끼시며 여행을 준비하세요!
얇은 긴소매옷이나 슬슬 반팔을 준비하셔도 되는 날씨 입니다.
단, 4월 말부터 5월 초는 일본의 가장 큰 연휴, 골든위크가 시작되는 시즌이기 때문에 숙박비를 시작으로 모든게 가장 비싼 시기 입니다.
여행 계획을 하실 때는 미리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중요!

4월은 오키나와의 여름이 서서히 시작되는 시기 입니다!

오키나와의 4월은 완연한 봄날씨 입니다. 
햇살이 따뜻한 날은 우리나라 초여름날씨 정도로 생각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평균기온이 20도 중반에서 후반대까지 올라가고 
4월 중 하순에는 주요 비치들이 하나씩 오픈을 하며 본격적인 물놀이가 시작됩니다.


오키나와 4월의 날씨
최고 평균 기온은 약 28.8도, 최저 기온 평균은 약 16.7도 정도 됩니다. 

오키나와의 바다가 본격적으로 열리는 기간으로 마음놓고 바다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또한 4월 부터는 본격적으로 오키나와 북부의 천연의 낙원, 민나섬이 개장을 하는 기간입니다.

민나섬에 상륙하여 즐거운 자유시간을 만끽하면서 스노클링, 다이빙은 물론 바나나보트와 패러세일링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세요!

아!! 그리고 이에지마 라는 오키나와 북부에 있는 섬에서 4월 달에만 딱 열리는 백합 축제가 있습니다. 

이에지마에서 자유로운 렌트카를 예약하시기 원하신다면 오키나와 오박사 렌트카를 이용해주세요!!
평균기온22.2℃최고기온28.8℃
최저기온16.7℃평균수온22.8℃
강수량180mm태풍빈도없음
일출시간06:02일몰시간18:55


오키나와 4월의 추천 이벤트
1. 류큐우미하나비 마쯔리 (축제)        
나하시내에서 차량으로 약 20분 정도 이동하시면 도착할 수 있는, 기노완 트로피컬 비치에서 4월 하순에 열리는 일본에서 가장 빠른 불꽃놀이 대회입니다. 
약 1만발의 불꽃이 오키나와의 밤하늘을 밝히는 아름다운 장관을 두눈에 담아가세요.
개최시간 2~3시간 전부터 입장하시는 주변이 많이 붐비므로, 참관하실 분들은 꼭 미리 가서 준비하세요!

2. 이에지마 백합 축제 
오키나와 모토부항에서 승선하여 30분 정도 이동하면 이에지마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딱 이기간, 4월말에서 5월 초에만 열리는 축제 기간으로, 수만송이의 하얀 백합들이 피어난 모습을 구경해보세요.
모토부 항구에서 이에지마로의 이동시에는 본섬에서 빌린 렌트카를 배에 승선하여 이동하기 어려우므로, 이에지마에 도착을 하고 나서는 이에지마에서 별도로 운영하는 렌트카를 이용해보세요.
오키나와 4월의 옷차림과 여행준비물
오키나와가 더워지기 시작하므로 반팔 반바지를 준비해도 괜찮습니다. 다만, 날씨가 흐리거나 바람이 강한날에는 쌀쌀할 수 있으므로 얇은 겉옷을 준비해주세요.
자외선 지수가 높은 오키나와에서는 썬블록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구름이 낀 날도 꼼꼼히 자외선 크림을 바르실것을 권해 드립니다. 또한 땀으로 금방 지워질 수 있으니 물놀이 전후에는 꼭 덧바르세요~


오키나와 기후 특징
365일 기후
오키나와는 아열대 기후의 고온 다습하고 연간 강우량도 200밀리를 넘습니다.
여름에는 햇볕도 강해서 남쪽나라의 특유의 기후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주위는 바다로 둘러싸여 있고, 여름에도 최고 기온이 35℃을 넘는 무더위가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또 겨울은 10℃을 밑도는 일이 거의 없어 1년 365일 생활하기에 좋습니다.
따뜻한 오키나와에서 다양한 오키나와의 일면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자외선
오키나와의 햇볓은, 일본 여타의 지역에 비해 강하고, 자외선량도 항상 신경을 쓰고 다녀야합니다.
구름이 낀 흐린 날이라고 하더라도 자외선대책이 필수입니다.
효과좋은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챙기고, 해수욕시 티셔츠나 래쉬가드 입는 것을 추천합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