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야코지마 7월 날씨와 옷차림, 여행준비


미야코지마 7월 날씨와 옷차림, 여행준비
오키나와 본섬에서 비행기를 타고 남쪽으로 약 1시간 떨어져 있는 아름다운 섬, 미야코지마
오키나와 본섬과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는 미야코 지마의 7월 날씨와, 옷차림, 이벤트 등
여행준비를 위한 다양한 안내를 전해드립니다.

7월 미야코지마는 여행을 즐기실 최적의 시기 입니다. 

7월의 오키나와는 너무나도 유명합니다. 그 유명세는 오키나와 본섬을 넘어 미야코지마에도 영향을 끼치는데요? 
그 증거로 2017년에는 관광객 수가 7월에 최초로 9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7월 부터 본격적으로 장마를 맞이하는 다른 곳과는 다르게, 미야코지마는 6월에 이미 장마기간이 끝났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7월에 미야코를 찾습니다. 그렇기에, 해수욕장이나 마린스포츠등의 액티비티가 매우 활발해집니다.
미야코지마 7월의 날씨
평균기온 28.7도, 최고기온 평균 31.6도, 최저기온 26.6도를 기록하며, 한마디로 제대로 된 여름이 왔다 입니다.

평균 기온이 30도를 웃돌기 때문에 해수욕장과 마린 액티비티가 빛을 발하는 시기 입니다.

최저 평균 기온 역시 25도 이상이기 때문에 이 기간에는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날씨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7월의 미야코지마는 아침과 저녁에도 지내기 편하며 한국의 열대야와 같은 더위도 없기 때문에

오히려 낮보다는 아침과 밤에 더 기분이 좋은 쾌적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돌박적으로 오는 스콜 (아열대성 소나기)와 7월 본격적으로 미야코로 영향을 주는 태풍에 대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미야코지마 렌트카] 미야코지마에서도 오박사의 최저가 렌트카를 이용하세요!

평균기온28.7℃최고기온31.6℃
최저기온26.6℃평균수온29.3℃
강수량130.8mm태풍빈도보통
일출시간05:45일몰시간19:24


미야코지마 7월의 추천 이벤트
1. 사니츠하마 카니발
미야코지마 남부의 우치한 요나하만(통징 : 사니츠하마)에서는 매년 7월에 카니발 이벤트가 개최됩니다.
(카니발이라고 하여 브라질의 그런 화려한 카니발이 아닙니다.)
이 시기에 요나하만에 간조 시간대가 되면 약 700 핵타르 정도의 규모에 넓은 갯벌이 펼쳐집니다.
사니츠하마 카니발은 이 갯벌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경기 대회 입니다. 
비치발리볼이나, 조를 이루어서 진행하는 협동 경기등등이 있습니다.  
미야코지마에 대하여 더욱 깊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꼭 참가해보세요! 

2. 미야코지마 나쯔 마쯔리 (여름 축제)
미야코지마 중심 거리에서 개최하는 여름 축제입니다. 
여름 축제는 매년 타이라시의 니시자토, 시모자토 오-도리 중심에서 3일에 걸쳐 개최하는 축제로,
미야코지마에서 개최하는 축제 중에서 가장 큰 축제이기도 합니다.
축제 기간에는 많은 상점들이 줄을 지어 노점상을 열어 남국의 축제 분위기와 맛있는 음식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미야코지마 7월의 옷차림과 여행준비물
이 시기에는 본격적인 여름이기 때문에 최대한 여름을 즐길 수 있는 복장으로 오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30도를 넘어서는 더운날이 많기 때문에 열이 잘 흡수되지 않고 통풍이 잘 되는 복장을 준비해주세요.
오키나와의 패션에 흥미가 있으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오키나와의 전통 정장 「카리유시」옷을 착용해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땀이 많이 나기 때문에 여행을 하실 때는 항상 마실 수 있는 음료를 지참하시어 지속적으로 수분을 보충해주시고
남국의 자외선이 강한 날이 많기 때문에 꼭 썬크림과 썬글래스를 꼭 챙겨주세요.

피부가 약하신 분들은 해수욕장에서도 피부가 많이 노출되는 복장보다는 래쉬가드를 통하여 최대한 직접적인 노출은 삼가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미야코지마 기후 특징
365일 기후
미야코지마는 오키나와 본섬보다 더 남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고온 다습한 아열대 성 해양성 기후에 속하며 겨울에도 비교적 따뜻하고, 여름에는 바다에서 불어오는 바람으로 더운 열을 식혀줍니다.
사계절 내내 따뜻한 기후로 연평균 기온은 23.3도, 연평균 습도는 79%입니다.
5월 중순부터 6월 하순까지가 장마 기간이며 1년 강수량의 약 20%가 이때 내립니다. 
장마가 끝나고 9월 까지는 한 여름 날씨이며, 최고 기온은 30도 이상인 날과 야간 최저기온이 25도 이상인 열대야가 있습니다.
9월 경에는 강한 태풍이 많이 발생하는 기간입니다. 이 시기에는 일기 예보를 꾸준히 참고하시고 여행 계획을 준비하세요. 

자외선
미야코지마의 햇볕(자외선) 은, 일본 다른 지역에 비해 강하고, 자외선량도 항상 신경을 쓰고 다녀야합니다.
구름이 낀 흐린 날이라고 하더라도 자외선대책이 필수입니다.
효과좋은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챙기고, 해수욕시 티셔츠나 래쉬가드 입는 것을 추천합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