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야코지마 6월 날씨와 옷차림, 여행준비


미야코지마 6월 날씨와 옷차림, 여행준비
오키나와 본섬에서 비행기를 타고 남쪽으로 약 1시간 떨어져 있는 아름다운 섬, 미야코지마
오키나와 본섬과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는 미야코 지마의 6월 날씨와, 옷차림, 이벤트 등
여행준비를 위한 다양한 안내를 전해드립니다.

6월 미야코지마는 본격적인 장마기간 입니다. 

오키나와의 본섬 보다도 조금 더 기온이 높은 미야코지마.
5월 중순 부터 시작한 장마가 6월에 들어서면서 더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됩니다. 
장마는 6월 중순까지 계속되기에, 다른 기간 보다 습한 날들이 많습니다.
여행을 하시게 된다면 젖어도 문제가 없는 방수성 제질의 옷을 준비하시면 쾌적한 여행을 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미야코지마 6월의 날씨
평균기온 27.2도, 최고기온 평균 29.9도, 최저기온 25.2도를 기록하며, 본격 적인 여름의 기운을 뿜뿜합니다.

본격적인 장마기간에 돌입하면서 습도가 84%나 기록할 정도로 상당히 높은 기간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미야코지마에 살고 있는 주민들 조차도 6월달은 제습기나 제습제를 이용하여 습도를 없애는데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6월 중순 장마가 끝나고 나면 다시 상쾌한 날씨가 돌아오므로, 이 때야 말로 해수욕을 본격적으로 즐길 계절이 됩니다. 


[미야코지마 렌트카] 미야코지마에서도 오박사의 최저가 렌트카를 이용하세요!

평균기온27.2℃최고기온29.9℃
최저기온25.2℃평균수온27.6℃
강수량185.5mm태풍빈도보통
일출시간05:35일몰시간19:36


미야코지마 6월의 추천 이벤트
1. 미야코지마 락 페스티벌 (축제)
오키나와 본섬에서 일본 국내선 비행기를 탑승하여 약 50분 정도 이동하면 보이는 오키나와의 또 다른 떨어진 섬, 미야코 섬이 보입니다.
미야코섬에서는 매년 6월 야외에서 진행하는 락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2005년 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 전통있는 락페스티벌이며, 평소 락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아름다운 바다가 펼쳐진 미야코섬에서의 락페스티벌에 참가해보세요! 

2. 미야코지마 미즈 마쯔리 (축제)
미즈 마쯔리는 미야코 물의 역사와 지하 댐 구조등, 미야코지마의 물의 사정을 널리 알리기 위한 축제입니다. 
이런 이벤트는 미야코의 지하의 대규모 댐을 건설하는데 크게 일조하였습니다.
댐이 건설되면서, 미야코의 대표적인 농산품인 사토키비 (사탕수수)의 생산이 활발해 졌습니다.
이 축제에서는 대형 수영장이나 워터 슬라이드 등을 준비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2018년에 아쉽게도 중지가 되었지만, 학생들의 강한 열망으로 다시 재개 하였습니다. 
해마다 열리지만, 그 해에 따라 7월에 열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미야코지마 6월의 옷차림과 여행준비물
평균기온이 27.2도를 기록하는 미야코지마의 6월. 장마기간에 돌입하면서 습도가 많이 올라갑니다.
불쾌지수가 많이 올라가는 달이기도 하오니, 산뜻한 여행이 되기 위한 복장을 준비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흡수성이 나쁘거나, 통풍이 잘되지 않는 옷은 피하고, 반대로 바람이잘 통하고 건조가 잘 되는 복장을 준비해주세요.
땀이 많이 나기 때문에 여행을 하실 때는 항상 마실 수 있는 음료를 지참하시어 지속적으로 수분을 보충해주시고
남국의 자외선이 강한 날이 많기 때문에 꼭 썬크림과 썬글래스를 꼭 챙겨주세요.

피부가 약하신 분들은 해수욕장에서도 피부가 많이 노출되는 복장보다는 래쉬가드를 통하여 최대한 직접적인 노출은 삼가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미야코지마 기후 특징
365일 기후
미야코지마는 오키나와 본섬보다 더 남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고온 다습한 아열대 성 해양성 기후에 속하며 겨울에도 비교적 따뜻하고, 여름에는 바다에서 불어오는 바람으로 더운 열을 식혀줍니다.
사계절 내내 따뜻한 기후로 연평균 기온은 23.3도, 연평균 습도는 79%입니다.
5월 중순부터 6월 하순까지가 장마 기간이며 1년 강수량의 약 20%가 이때 내립니다. 
장마가 끝나고 9월 까지는 한 여름 날씨이며, 최고 기온은 30도 이상인 날과 야간 최저기온이 25도 이상인 열대야가 있습니다.
9월 경에는 강한 태풍이 많이 발생하는 기간입니다. 이 시기에는 일기 예보를 꾸준히 참고하시고 여행 계획을 준비하세요. 

자외선
미야코지마의 햇볕(자외선) 은, 일본 다른 지역에 비해 강하고, 자외선량도 항상 신경을 쓰고 다녀야합니다.
구름이 낀 흐린 날이라고 하더라도 자외선대책이 필수입니다.
효과좋은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챙기고, 해수욕시 티셔츠나 래쉬가드 입는 것을 추천합니다.


목록으로